자동차 산업, OLED 산업의 주춧돌 되나

자동차용 실내등과 rear lamp에 이어 자동차용 display에도 OLED가 본격적으로 적용될 전망이다.

업계에 따르면 LG Display에서 독일 자동차 회사들에 plastic OLED panel을 공급하기 위해 공급협상을 진행하고 있는 것으로 밝혀졌다. LG Display는 지난해 차량용 display 시장에서 대만의 Innolux와 일본의 Japan Display, Sharp에 이어 4위를 차지하였으며, OLED display를 바탕으로 2016년에는 매출 10억달러로 글로벌 시장 1위를 달성하겠다는 목표를 세우고 있다.

현재 대부분의 주요 panel 업체들은 차량용 display 시장을 선점하기 위해 집중하고 있다. 이번SID2014 전시에서도 Japan Display와 Sharp, AUO, Tianma 등의 주요 panel 업체에서 차량용display를 중점적으로 전시하였고, LG Display도 투명디스플레이 등의 미래 기술과 접목하여 차량용 display 시장 공략을 강화하는 등 주요 업체들의 경쟁이 치열해질 전망이다.

특히 OLED는 flexible이 용이하여 진동과 충격에 강한 내구성을 가지며 뛰어난 화질과transparent의 display 구현이 가능하다는 점이 차량용 display로서 빠른 속도로 시장에 진입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현재 OLED는 자동차 rear lamp와 실내등에 적용을 위해 LG Chem.과 Osram등 주요 OLED lighting panel 업체가 자동차 업체들과 개발 중으로서 새로운 시장 진입을 눈앞에 두고 있다. 여기에 OLED가 차량용 display 시장에서 빠른 속도로 시장을 형성하게 된다면, mobile과 TV, 일반 조명시장과 더불어 OLED 산업의 큰 주춧돌이 될 전망이다.

207

<SID2014에서 주요 panel maker들이 공개한 차량용 display>

 

reporter@olednet.co.kr

0 답글

댓글을 남겨주세요

Want to join the discussion?
Feel free to contribute!

답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