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 “OLED 수요 내년에도 충분, 폴더블은 고객 다변화 검토”…外

[뉴스1=정상훈 기자] 삼성전자는 28일 열린 3분기 실적발표 콘퍼런스콜에서 “OLED 가동률은 매우 좋은 상황이어서 내년에도 고객 수요가 충분하다고 판단하고 있다”며 “높은 수준의 가동률이 유지될 것으로 전망한다”고 설명했다. 삼성전자는 이어 “플렉시블 OLED 라인에선 새로운 기술, 홀디스플레이나 터치 같은 고성능 기능이 지속적으로 추가되기 때문에 일부 캐파에 비효율이 발생하는 게 사실이지만 이런 비효율을 개선하기 위해 라인 최적화 위한 보완투자를 지속할 계획”이라며 “이를 위해 필요하다면 유휴 LCD 라인을 적극 활용할 계획”이라고 덧붙였다. 그러면서 “현재 빠르게 성장하고 있는 폴더블 디스플레이 수요대응을 위해 적기에 모듈투자는 필요할 것으로 판단해 모듈라인 투자에 대해선 적극적으로 검토하고 있다”며 “이를 통해 폴더블 제품을 기존 고객뿐만 아니라 글로벌 고객들로 다변화해 시장 리더십을 공고히 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삼성전자는 신규 응용처 확대에 대해서는 “현재 OLED 패널은 다행히 최근 스마트폰 외에도 노트북 게임기 등에 본격적으로 적용되고 있고, 사용처가 확대되는 게 사실”이라며 “노트북이나 태블릿 전 제품은 금년 대비 2배 이상 성장할 것으로 예상돼 지금까지 해온 것과 마찬가지로 스마트폰 이외에 고성장 애플리케이션에도 OLED 리더십을 공고히 할 것”이라고 밝혔다.

[머니투데이=한지연, 오문영 기자] 삼성전자가 28일 3분기 실적발표 컨퍼런스콜(전화회의)에서 QD(퀀텀닷)디스플레이 양산 계획을 묻는 질문에 “예정대로 올해 4분기에 양산을 시작하고 제품을 출하하는 것으로 예정하고 있다”며 “내년부터 세트 시장으로 분배가 진행될 것”이라고 밝혔다. 삼성전자는 “QD 디스플레이는 색 재현율과 시야각 측면에서 기존 제품 대비 강점을 많이 보유하고 있다”며 “향후 대형 (디스플레이 패널) 사업을 QD중심으로 안정 전환하도록 지속 노력하겠다. 프리미엄 tv시장에서 새로운 표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설명했다.

 

[조선비즈=윤진우 기자] 삼성디스플레이는 29일 국내 디스플레이 업계 최초로 ‘사업연속성관리체계’ 구축에 대한 국제 표준 인증인 ISO 22301을 획득했다고 밝혔다. 삼성디스플레이에 따르면 사업연속성관리체계는 각종 재해와 재난으로 기업의 핵심 기능이 마비되는 사고가 발생했을 때 빠른 시간에 복구하고 정상 운영될 수 있도록 관리체계를 마련하는 경영 시스템이며, ISO 22301은 이런 사업연속성관리체계 구축에 필요한 사항들을 규정한 국제표준을 말한다. 삼성디스플레이는 2015년에 환경안전, 인프라 분야 등에 구축한 사업연속성관리체계를 제조 분야 등 전사로 확대했다. 이번 인증을 통해 삼성디스플레이는 세계 1위 스마트폰용 유기발광다이오드(OLED) 공급 업체로, 어떤 리스크에도 사업의 연속성을 유지할 수 있는 위기관리 능력을 인정 받게 됐다. 삼성디스플레이는 글로벌 시장에서 고객들의 신뢰도가 한층 상승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최송천 삼성디스플레이 글로벌 인프라 총괄(전무)은 “글로벌 경영환경이 급변하면서 리스크를 빠르게 해결하는 위기관리 능력이 기업들의 중요한 경쟁력으로 인식되고 있다”라며 “삼성디스플레이는 보다 완벽한 사업연속성관리체계를 구축, 시장과 고객으로부터 신뢰받는 디스플레이 1위 기업의 위상을 지켜나가겠다”라고 했다.

[아시아경제=김흥순 기자] LG전자는 28일 오래 3분기 실적발표 콘퍼런스콜에서 “OLED(유기발광다이오드) TV 판매량은 3분기 기준 계획대로 100%로 달성하고 있다”며 “4분기 글로벌 경제의 불확실성과 위드 코로나(단계적 일상회복)로 인해 TV 수요가 감소할 리스크가 있지만 연간으로 당초 목표한 전년대비 2배 수준인 400만대 판매는 무난히 달성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고 밝혔다. 그러면서 “이 경우 올해 OLED TV 매출 비중은 약 32% 정도가 예상되고 전년(24%) 대비 지속 증가하는 추세에 있다”고 덧붙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