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비리서치, 2021년 하반기 OLED 결산 세미나 개최

OLED 전문 리서치 업체인 유비리서치에서는 오는 11월 19일(금) “2021년 하반기 OLED 결산 세미나”를 온라인(ZOOM)으로 개최한다. 이번 세미나에서는 2021년 지속되는 코로나(COVID-19)의 영향과 최근 중국의 OLED산업의 빠른 추격으로 인한 2021년 OLED산업의 실적을 정리하고 앞으로의 OLED 산업에 대한 전망에 대해 발표한다.

러시아 지하철, LGD '투명 OLED' 탑재해 달린다...外

[전자신문=유건일 기자] 한국 디스플레이 산업에 빨간불이 켜졌다. 우리나라가 우위를 점해온 유기발광다이오드(OLED) 분야에서도 중국의 추격이 현실로 다가왔다. 18일 업계에 따르면 중국 최대 디스플레이 업체인 BOE가 삼성전자에 플렉시블 OLED를 공급을 확대한다. 올해 '갤럭시M' 시리즈에 첫 납품을 시작한 데 이어 내년 '갤럭시A' 시리즈에도 OLED를 공급할 계획인 것으로 파악됐다.

BOE, 삼성 갤럭시도 뚫었다…위기의 韓 디스플레이...外

[전자신문=유건일 기자] 한국 디스플레이 산업에 빨간불이 켜졌다. 우리나라가 우위를 점해온 유기발광다이오드(OLED) 분야에서도 중국의 추격이 현실로 다가왔다. 18일 업계에 따르면 중국 최대 디스플레이 업체인 BOE가 삼성전자에 플렉시블 OLED를 공급을 확대한다. 올해 '갤럭시M' 시리즈에 첫 납품을 시작한 데 이어 내년 '갤럭시A' 시리즈에도 OLED를 공급할 계획인 것으로 파악됐다.

삼성디스플레이, 3분기 스마트폰용 OLED 출하량 1억 2467만대

올해 3사분기 삼성디스플레이의 스마트폰용(폴더블폰 포함) OLED 출하량은 1억2476만대로서, 2사분기 출하량  1억11만대에 비해 2465만대가 많은 24.6% 증가로 돌아섰다. 기판별 출하량을 분석하여 보면, 3사분기 rigid OLED 출하량은 6263만대로서 50.2%를 차지하였으며, flexible OLED는 5820만대로서 46.6%, foldable OLED는 3.2%인 393만대로 집계되었다. 3사분기에 출하된 OLED는 기판 종류에 관계 없이 모두 1사분기와 2사분기에 비해 증가하였다.

애플 문턱 넘어선 中 BOE…삼성·LG 등 韓 디스플레이 위협...外

애플 문턱 넘어선 中 BOE…삼성·LG 등 韓 디스플레이…

덕산네오룩스㈜, 2021 한국IR대상 3년 연속 수상...外

【파이낸셜뉴스=최수상 기자】 덕산네오룩스(대표이사 이수훈)가 14일 여의도 글래드호텔에서 열린 한국IR협의회 주관 ‘2021 한국IR대상 시상식’에서 코스닥시장 기업부문 대상을 수상했다. 2019년에는 우수상, 지난해에는 대상을 수상한데 이어 3년 연속 수상기업 명단에 이름을 올렸다.

“한국것 보다 좋아 보이죠?” 중국판 삼성 폴더블폰 이렇게 고급?...外

[헤럴드경제=박세정 기자] “중국 부자의 갤럭시Z 폴드3는 다르다?” 중국판 ‘갤럭시Z 폴드3’이자 초 하이엔드급 제품군인 ‘W22 5G’가 중국에서 정식 공개된다. 중국의 최상위층을 겨냥한 중국 특화 제품군으로 기존 갤럭시Z 폴드3과 70만원 이상 차이가 날 전망이다.

피엔에이치테크, 美 듀폰에 OLED 소재 독점 공급...外

[전자신문=김지웅 기자] 피엔에이치테크는 미국 최대 화학기업 듀폰과 유기발광다이오드(OLED) 소재 독점 공급 계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납품 기간은 오는 2028년 10월까지 7년으로, 장수명 OLED 소재를 수주했다. 피엔에이치테크는 디스플레이 소재 제조사다. 우선 초기 운전 자금 용도로 선급금 600만 달러(약71억원)를 지원받을 예정이다. 계약 대상자는 듀폰의 한국법인(롬엔드하스전자재료코리아 유한회사)다.

LG디스플레이, ‘2021 테크포럼’ 개최… 주요 협력사 23개사 초청...外

[이투데이=송영록 기자] LG디스플레이는 12일부터 15일까지 '2021 테크포럼'을 개최한다고 11일 밝혔다. 머크, UDC, 동진쎄미켐 등 디스플레이 소재 및 부품 각 분야에서 세계 최고의 경쟁력을 갖춘 국내외 주요 협력사 23개사를 초청했다.

'QD 디스플레이' 양산 임박…내년초 삼성판 OLED TV '출격'...外

이데일리=신중섭 기자] 삼성디스플레이의 TV용 유기발광다이오드(OLED) 패널 ‘퀀텀닷(QD) 디스플레이’ 양산이 임박했다. 현재 세계에서 TV용 OLED 패널을 독점 생산 중인 LG디스플레이와의 패널 경쟁뿐 아니라 삼성전자가 내년 초 선보일 OLED TV에도 관심이 쏠린다. 7일 업계에 따르면 삼성디스플레이는 내달 TV·모니터 등에 쓰이는 OLED 패널 ‘QD 디스플레이’ 양산에 돌입한다.

LG디스플레이 OLED TV 패널, 영국, 독일서 게이밍 성능 인증 동시 획득

■ OLED TV 패널 전 모델, 게이밍에서 가장 중요한…

올레드 TV도 97인치 나온다…얼마면 살래?...外

[머니투데이=오문영 기자] LG전자가 이르면 내년 초 90인치대 OLED(유기발광다이오드, 브랜드명 올레드) TV를 출시할 전망이다. 빠른 속도로 성장 중인 초대형 프리미엄 TV 시장 공략을 위한 조치다. LG전자는 내년 초 90인치대 OLED TV를 공개하고 판매에 들어갈 계획이다.

12번째 디스플레이의 날 맞아…LGD·비아트론 등 수상...外

[디지털데일리=김도현 기자] 올해로 12번째 ‘디스플레이의 날’을 맞았다. 이날은 국내 디스플레이 수출이 연 100억달러를 돌파한 2006년 10월을 기념해 만들어졌다. 2010년부터 매년 기념식을 열어왔다. 5일 한국디스플레이산업협회는 올해 행사는 코로나19 확산세 및 참석자 안전 등을 고려해 취소했다고 밝혔다. 주요 성과에 대한 수상은 진행된다.

“애플, 내년 OLED 탑재 '아이패드 에어' 출시 계획 취소”...外

[아시아경제=구은모 기자] 애플이 내년으로 예정됐던 유기발광다이오드(OLED)가 탑재 ‘아이패드 에어’의 출시 계획을 취소했다는 소문이 나왔다. 2일(현지시간) IT전문매체 맥루머스 등은 궈밍치 대만 TF인터내셔널증권 연구원의 보고서를 인용해 애플이 OLED 탑재 아이패드 에어 출시 계획을 취소하고 액정표시장치(LCD) 패널 사용을 유지할 것이라고 보도했다.

[동영상] 삼성디스플레이 8.5세대 RGB OLED 투자 개봉박두

애플이 유기발광다이오드 OLED 채택을 엄청많이 하고 있는데, 지금 스마트폰하고 워치에 하고 있지 않습니까. 태블릿에도 지금 하려고 준비를 하고 있다면서요? 그렇습니다. 내년부터 아마 태블릿에 OLED가 들어가는 제품이 나오게 될겁니다.

삼성전자 '폴더블 유리' 내재화 업계 파장은?...外

[전자신문=윤건일 기자] 삼성전자가 폴더블 유리를 자체 개발한 건 폴더블 스마트폰 경쟁력을 좌우하는 핵심 요소로 판단했기 때문이다. 삼성전자는 세계 최대 스마트폰 제조사지만 메탈 케이스나 카메라 모듈 등 핵심 부품은 자체 생산을 병행하고 있다. 스마트폰 가치나 품질을 좌우할 핵심 기술들을 확보해 경쟁사와 차별화하는 전략이다.

삼성디스플레이, QD 양산 임박…핵심소재, 日 JSR 공급...外

[디지털데일리=김도현 기자] 삼성디스플레이의 퀀텀닷(QD)디스플레이 양산 시점이 다가오고 있다. 향후 삼성그룹 TV 및 중대형 패널 사업 성패를 가를 제품으로 꼽힌다. 가장 큰 특징은 ‘잉크젯’ 공정을 도입하는 부분이다. 해당 단계 필수 소재는 일본 협력사가 담당하게 됐다.

애플 아이패드에도 OLED… 韓中 설비투자 확대 경쟁...外

[디지털타임스=전혜인 기자] 최근 스마트폰뿐 아니라 노트북, 태블릿 PC 등으로 IT용 OLED(유기발광다이오드) 패널 적용 분야가 더욱 넓어지고 있다. 이 분야에서 압도적인 1위 공급기업인 삼성디스플레이를 비롯해 LG디스플레이와 중국 기업들이 대규모 설비투자를 통해 수요 확대에 대응하고 있다.

스마트폰 카메라 구멍 숨긴 ‘UDC 기술’… 中 추격 빨라진다...外

[조선비즈=윤진우 기자] 중국 최대 디스플레이 업체 BOE가 카메라 구멍을 디스플레이 패널 아래에 숨기는 언더디스플레이카메라(UDC) 기술을 공개, 중국 스마트폰 업체와 협상을 진행하는 등 기술 개발에 속도를 내고 있다. 업계 최초로 UDC 상용화에 성공한 삼성디스플레이와의 기술 경쟁이 고조될 전망이다

“삼성 이렇게 만들 수 있어?” 애플 200만원 ‘스마트 안경’ 임박...外

[머니투데이=박수현 기자] LG화학이 배터리와 OLED(유기발광다이오드) 소재 부문에 집중하기 위해 광학투명점착(OCA) 필름 사업 부문을 중국 투자사에 매각했다. 23일 업계에 따르면 LG화학은 OCA 필름 사업 부문을 중국 젠존인베스트먼트에 매각했다. 매각 대금은 약 600억원인 것으로 알려졌다.

LG화학, 중국에 필름사업 매각…OLED·배터리 소재 집중...外

[머니투데이=박수현 기자] LG화학이 배터리와 OLED(유기발광다이오드) 소재 부문에 집중하기 위해 광학투명점착(OCA) 필름 사업 부문을 중국 투자사에 매각했다. 23일 업계에 따르면 LG화학은 OCA 필름 사업 부문을 중국 젠존인베스트먼트에 매각했다. 매각 대금은 약 600억원인 것으로 알려졌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