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mart watch 시장 본격화, panel maker들 관심 급상승

Sony의 smart watch에 이어 Samsung의 Galaxy Gear와 Gear Fit, LG의 G-Watch등 set업체에서 다양한 smart watch 제품을 출시하고 있다. 이에 따라 디스플레이 업체들도 smart watch용panel 개발과 양산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현재 smart watch에 적용되는 panel은 OLED와 LCD, e-paper가 있으며, 손목에 감기는design의 smart watch용으로서 flexible OLED가 선호되고 있다. Smart watch용 flexible OLED는 Samsung Display에서 양산 중에 있으며, LG Display도 하반기부터 양산을 시작할 예정이다. 일본의 Futaba는 PMOLED로서 smart watch용 panel을 개발 완료하였으며, AUO도 지난SID 2014에서 0.5mm 이하의 초박형 OLED panel을 공개하며 smart watch용 panel 시장 진입에 대한 의지를 보이고 있다.

2014년 전세계 smart watch시장이 약 700만개로 전망되고 있으나 Apple에서는 올해 900만개 정도의 제품 판매를 노리고 있어 smart watch 시장은 폭발적으로 성장이 예상되는 사업 분야이다. 이에 따라 앞으로 panel maker들의 치열한 기술 경쟁이 예상된다.

209

<AUO의 1.63inch 초박형 smart watch 용 panel, SID 2014>

 

 

reporter@olednet.co.kr

0 답글

댓글을 남겨주세요

Want to join the discussion?
Feel free to contribute!

답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