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alaxy Tap S에 적용된 삼성디스플레이의 super AMOLED 역대 최고점수 기록

삼성디스플레이의 super AMOLED panel이 적용된 Galaxy Tap S가 미국의 디스플레이 전문가 그룹인 디스플레이메이트 평가에서 종합평점 Excellent A를 얻으며 역대 최고점수를 기록했다.기존 1,2위를 차지하던 Kindle Fire HDX 8.9″와 iPad Air 를 모두 앞지르고 LCD가 아닌AMOLED로서 1위를 차지한 것이어서 OLED 시장에 새로운 활력소가 될 것으로 전망된다.

Galaxy Tap S에 적용된 삼성디스플레이의 super AMOLED panel은 WQXGA급(2560×1600)해상도로서 디스플레이메이트의 다양한 평가항목 중 색 영역(color gamut)과 색 정확도(Color accuracy)등 색 재현력을 구성하는 항목들에서 최고 수치를 기록해 전문가용 모니터 수준의 뛰어난 화질로 평가 되었다. 또한 야외 시인성 항목에서도 ‘Excellent A’를 획득하여 휘도 에서도LCD에 뒤지지 않음을 보여주었고 시야각과 명암비에서도 LCD보다 우수한 성능을 보여주며LCD보다 OLED가 뛰어남을 소비자들에게 인식시킬 수 있는 계기가 되었다.

이번 삼성디스플레이의 super AMOLED panel은 SID 2014에서 최초로 공개되었으며, 발광재료는 Galaxy S5에 사용된 재료 보다 업그레이드된 M6가 적용되어 더욱 뛰어난 성능을 보이고 있다.

 

reporter@olednet.co.kr

0 답글

댓글을 남겨주세요

Want to join the discussion?
Feel free to contribute!

답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