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니카미놀타 OLED 제작 가능한 잉크젯 헤드 개발

Konica Minolta IJ Technologies, Inc.(코니카미놀타)는 1 피코리터 드롭 사이즈가 인쇄가능한 OLED 제작가능한 잉크젯 헤드”KM128SNG-MB”를 개발했다고 발표했다.
잉크젯프린트헤드 “KM128SNG-MB”는 코니카미놀타의 실리콘 MEMS 기술을 이용해 제작한 첫 제품이며, 올해 봄부터 판매를 시작할 것으로 예상된다.

017

코니카미놀타의 KM128SNG-MB

새로 개발된 잉크젯헤드 KM128SNG-MB는 반도체 공정 기술을 사용한 실리콘 MEMS 기술을 이용해 제작한 차세대 잉크젯 프린트헤드이다. MEMS 기술을 통해 코니카 미놀타는 마이크로 드롭 사이즈의 배출이 가능한 고정밀 프린트 헤드 구조(인쇄폭38mm, 128노즐) 개발에 성공했다. 잉크 흐름 통로 디자인과 고 정밀 조립 공정에 관한 자사 고유기술은 매우 작은 드롭사이즈의 (레이아웃)을 달성했다. 또한 새로운 잉크젯 헤드는 산업용 기기용의 다양한 잉크에 내구성이 높으며, 낮은 점도의 잉크 사용에도 적합하다. MEMS 기술을 이용함으로써 노즐을 통합할 수 있었으며, 이는 컴팩트 잉크젯 프린트헤드를 제작할 수 있게 했다. 새로이 개발된 잉크젯 프린트헤드는 OLED 디스플레이 패터닝, OLED 조명 thin layer 코팅, 스마트폰과 같은 정확도가 요구되는 디스플레이 제조 기술에 이용될 것으로 기대된다.

차세대 플렉서블 디스플레이를 포함한 인쇄전자 시장은 2020년 약 2조엔 가량까지 성장할 것으로 예상되며(Konica Minolta 연구결과), 이 신제품이 인쇄전자 시장에 사용될 것으로 기대된다. 코니카 미놀타는 2011년 설립된 Japan Advanced Printed Electronics Technology Research Association (JAPERA)의 창립 멤버이다. 이 혁신적인 잉크젯 기술을 이용해 코니카 미놀타는 차세대 인쇄 전자 기술의 연구 개발해 기여하고 있다.

주요 특징

–       반도체 공정에 사용되는 실리콘 MEMS 기술 이용

–       1 피코리터 drop 사이즈의 인쇄 전자 기기를 위한 첫 번째 프린트헤드

–       고정밀 프린트 헤드 구조 : 38mm 인쇄폭,  한 줄에 128개의 노즐 설치

–       한 개의 노즐 단위로 정확도 드라이브 컨트롤

–       산업기기용 낮은 점도의 잉크 최적화와 높은 잉크 저항성

–       100nm 수준의 균일한 박막 코팅

–       OLED 디스플레이와 같은 디스플레이 제조 기술용으로 사용가능

 

세부사항

 

018

주요 Application

 

OLED 디스플레이 패터닝, OLED 조명 박막 코닝, 고 정밀함을 요하는 새로운 제조기술, 스마트폰과 같은 고부가가치의 디스플레이.
[코니카미놀타 홈페이지]

 

reporter@olednet.co.kr

0 답글

댓글을 남겨주세요

Want to join the discussion?
Feel free to contribute!

답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