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 OLED가 LCD 보다 좋다 공개 언급

243

21일 보광 휘닉스파크에서 개최된 공존과 상생을 위한 디스플레이 정보공유 포럼에서 LG Display의 강인병 전무는”근본적으로 OLED가 LCD보다 화질과 디자인 측면에서 우수하다”며 OLED TV가 LCD TV보다 좋다는 것을 공개적으로 언급하였다.

 

또한 강전무는 앞으로 LCD를 넘어서기 위해 OLED가 나아가야 할 방향에 대해 제시하였다.   “LCD가 CRT를 대체되었을 때는 box 타입에서 flat으로 변하는 장점이 있었지만 LCD에서 OLED로 가는 것은 같은 flat 타입이기 때문에 큰 장점이 없어 OLED가 LCD를 대체할 수 있을지는 미지수”라고 했지만 “차세대 display는 flat에서 flexible, transparent로 갈 것이며, 여기에 가장 적합한 display는 OLED이기 때문에 LG에서 리스크를 감수하며 OLED를 추진하는 이유”라고 밝혔다. 또한 “OLED가 시장을 형성하기 위해서는 LCD를 OLED로 대체하려고 하기보다는 차량용, wearable등OLED의 장점을 살릴 수 있는 application을 활용한 틈새시장 공략을 통해 우리의 생활 속에 스며들게 한 후 자연스럽게 LCD를 밀어내야 한다”라며 앞으로 OLED 산업에 대한 방향을 제시하였다.

 

강 전무가 제시한 바와 같이 현재 OLED 시장은 다양한 application으로 우리 생활에 다가오고 있다. 올해 출시한curved OLED TV를 비롯하여 transparent OLED를 탑재한 mobile phone, flexible AMOLED를 탑재한 smart phone과smart watch, flexible OLED lighting 등 display 뿐만 아니라 조명 쪽에도 활발하게 적용 될 예정이다.

 

지난 7월에 있었던 LG전자 실적발표회 때 OLED TV시장이 UHD LCD TV 시장을 2016년에 크로스 오버할 것이라는 발표와 이번 발표를 통해 LG의 OLED TV에 대한 생각을 알 수 있다. 수율 문제만 해결된다면 전세계 OLED TV 시장은LG가 주도하게 될 것으로 예상된다.

244

 

reporter@olednet.co.kr

0 답글

댓글을 남겨주세요

Want to join the discussion?
Feel free to contribute!

답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