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D TV 시대 보다 Curved TV 시대 먼저 온다!

242

UD TV 시장을 가장 먼저 개척했던 Sony가 또한 가장 먼저 curved LED TV 출시를 시작했다.  Curved OLED TV가CES2013에서 선 보인지 불과 8개월 만에 Sony는 65인치 FHD curved LED TV를 3,500달러에 9월부터 세계 최초로 중국에 출시하였으며, 9월말에는 미국 시장에 같은 가격으로 출시할 예정이다.

Curved TV는 OLED TV에서 유래되었다.  OLED는 LED TV 보다 월등히 두께가 얇아 curved 형태로 제조하기 유리하다.  LG전자와 삼성전자는 금년 1월 CES2013에서 세계 최초로 curved 55인치 FHF OLED TV를 전시하였으며, 9월 베를린에서 개최된 IFA2013에서 각각 77인치와 55인치 UD OLED TV를 전시하였다.  또한 삼성전자와 Sony가 각각65인치 curved LED TV를 전시하였다.

2012년 하반기부터 TV 시장의 최대 화두는 UD TV였다.  그런데도 불구하고 1년이 채 가시기 전에 curved TV의 대중화가 시작된 것이다.  Curved TV를 세계 최초로 출시한 기업은 LG전자로서 55인치 curved FHD OLED TV를 4월에 출시하기 시작했다.  뒤이어 삼성전자에서도 동급의 제품을 월에 시작에 내놓았다.

가장 흥미 있는 행보는 Sony이다.  Sony는 4K2K (UD)를 최선의 마케팅 전략으로 수립하고 누구 보다도 빨리 UD 시장을 밀어 부쳤다.  Sony는 4K TV 시장에 사활을 걸었던 기업이다.  그런 Sony가 65인치 LED TV를 FHD급으로서curved 형태로 IFA2013에 전시함과 동시에 중국 시장에 판매를 시작한 것이다.

Sony가 65인치 UD TV 대신에 65인치 FHD curved TV 판매에 돌입한 것은 매우 아이러니칼 하지만 TV 시장의 모멘텀을 변화 시킬 수 있는 매우 의미 있는 요소이다.  삼성전자 역시 curved LED TV를 IFA2013에 전시하였으나 Sony 보다는 한 발 늦었다.

Sony가 UD TV를 버리고 curved TV에 제품을 출하한 것은 contents가 없는 UD TV 보다는 임장감과 몰입감이 우수한curved TV의 시장 지배력이 보다 우수할 것으로 예상한 선수인 것으로 분석 된다.

 

reporter@olednet.co.kr

0 답글

댓글을 남겨주세요

Want to join the discussion?
Feel free to contribute!

답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