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niversal Display, flexible 플라스틱 투명 인광 OLED 신기술 공개
6월 18일 목요일, Universal Display는 연간 주주 총회에서 새로운 white OLED lighting panel 프로토타입과 관련 기술들을 공개하였다. 이날 공개한 것은 디바이스 구조와 재료, 제조공정의 핵심 기술 등이다. Universal Display는 새로운 Loop Lamp 제품의 프로토타입을 공개하였으며, 그 밖에 기술을 검증하기 위해 제작된 패널과 제품들을 공개하였다.
Universal Display에 따르면, Loop Lamp는 독특한 컨셉의 샹들리에로 리본형태의 flexible OLED lighting panel들로 디자인되었고, 종이처럼 얇고 유연하며 깨지지 않는다. Loop lamp에 적용된 flexible OLED lighting panel은 발열이 적고, 높은 CRI (color rendering index)와 자연광 비슷한 빛을 낼 수 있다. 또한 단층의 UniversalBARRIER® encapsulation 기술을 개발하였으며, 이를 적용하여 경량이면서 모든 방향으로 구부러질 수 있는 flexible OLED lighting panel을 제조하였다고 밝혔다. 이 flexible OLED lighting은 홈인테리어와 건축 디자인, 예술, 조각품 등 다양한 컨셉의 조명 솔루션에 적용할 수 있으며, Loop Lamp는 이런 컨셉들 중 하나라고 밝혔다.
Universal Display의 CEO Steven V. Abramson씨는 Loop Lamp에 대해 “Universal Display의 수많은 핵심기술들을 통해 얇고 어느 장소에서나 사용 가능하며 눈이 부시지 않는 OLED lighting panel을 개발했고 이를 디스플레이와 고체 조명시장에 적용하여 새롭고 자유로운 디자인을 포용하였다.”라고 설명했다. 또한 “프로토타입들은 인광 OLED 재료와 디바이스 구조, encapsulation, optical outcoupling, 유연하고 투명한 디자인, 제조 공정에 대한 Universal Display의 혁신적인 발전을 보여주었으며 앞으로도 아름다운 디자인과 에너지 효율이 높은 조명 제작과 제조비용의 절감 등 미래 OLED 조명의 성능 향상을 지속하겠다”라는 의지를 밝혔다.
댓글을 남겨주세요
Want to join the discussion?Feel free to contribut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