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상현실 주도하는 OLED, Olympus도 OLED가 적용된 스마트 안경 발매 예정
OLED는 back light가 필요하지 않은 자체 발광 디스플레이기 때문에 소형화와 경량화에 유리하다. 또한 반응속도가 빠르기 때문에 Oculus Rift와 HTC Vive, Sony PS VR 등 다양한 HMD 기기에 적용되고 있다.
Olympus가 OLED를 이용하여 한쪽 눈에만 가상현실을 보여주는 ‘EyeTrek INSIGHT El-10’을 오는 11월 말에 발매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이번에 발매 될 Olympus의 스마트 안경은 개발자 버전으로서 가격은 약 1,500 달러이며 Olympus 홈페이지와 Amazon 등에서 발매 될 예정이다.
그 동안 Olympus는 지속적으로 한쪽 눈에만 디스플레이가 적용 된 스마트 안경 개발하여 발표하였으나 판매를 하는 것은 이번이 최초이다. Olympus에 따르면 한쪽 눈에만 영상 정보를 표현하기 때문에 사용자의 시야를 방해하지 않으며 정보가 필요할 때만 영상을 표시하기 때문에 디스플레이 존재가 신경쓰이지 않는다는 장점이 있다.
Olympus는 스마트 안경에 OLED를 적용하여 생생한 화질과 소형화, 경량화를 실현하였다. ‘EyeTrek INSIGHT El-10’에 적용 된 OLED의 해상도는 640 x 400이며 FOV는 13°, 배터리를 포함한총 무게는 66g로 알려졌다. OLED의 휘도와 제조사는 밝히지 않았다.
한편, 유비리서치가 발간한 AR과 VR용 디스플레이 시장 보고서에 따르면, OLED는 빠른 응답속도와 완벽한 화질로 가상현실 시장을 주도하여, 2021년에는 5,200만개 출하로 80%의 시장 점유율을 차지할 것으로 전망하였다.
댓글을 남겨주세요
Want to join the discussion?Feel free to contribut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