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웨이 ‘P50 포켓’ 공개…삼성 Z플립3와 다른 점은? …外

[ZDNet코리아=유효정 기자] 중국 화웨이가 23일 클램쉘형 폴더블 스마트폰 ‘P50 포켓’을 발표한 가운데 유사한 폼팩터를 가진 삼성전자의 ‘Z 플립3’와의 차이점 역시 관심을 모았다. 23일 중국 언론을 종합하면 화웨이의 P50 포켓이 삼성전자의 Z 플립3와 가장 큰 차이점은 디스플레이, 힌지, 그리고 카메라 등에 있다. 디스플레이의 경우, P50 포켓의 크기가 Z 플립 3 보다 크지만 기능은 다소 떨어진다.

[전자신문=정용철 기자] 삼성전자와 LG전자가 새해 1월 5일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리는 CES 2022에서 90형대 초대형 프리미엄 TV를 공개한다. 대형화·고화질 시장을 선도하면서 후발업체와의 ‘초격차’에 나선다. 삼성전자는 개막 하루 전에 열리는 신제품 공개 행사 ‘퍼스트 룩’에서 99형 마이크로 발광다이오드(LED) TV 첫선을 보인다.

[KBENCH] 삼성디스플레이가 샤오미 플래그십 ‘샤오미 12 프로’에 2세대 LTPO(저온다결정산화물) OLED(유기발광다이오드) 패널을 공급한다. 22일(현지시간) 외신에 따르면 레이쥔 샤오미 최고경영자는 ‘샤오미 12 프로’에 탑재될 디스플레이 패널에 대한 세부 정보를 공개했다.

[머니S=이한듬 기자] 삼성전자가 만든 OLED(올레드·유기발광다이오드) TV가 조만간 공개될 것으로 예상됨에 따라 글로벌 OLED TV 시장에서 한국의 입지가 더욱 강화될 것이란 기대감이 커진다. 24일 업계에 따르면 삼성전자는 다음달 5일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개막하는 세계 최대 가전박람회 ‘CES 2022’에서 QD(퀀텀닷)-OLED TV를 공개하는 방안을 검토하고 있다.